티스토리 뷰
반일감정으로 일본인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대한민국, 저 또한 일본 제품은 잘 쓰지 않고 일본 이슈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먼저 바라보기도 합니다. 최근에 오염수 방류 문제라던지 강제징용 문제에 대한 사과가 없는 그들의 태도 때문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누가 봐도 인정할 수밖에 없는 일본인 스포츠 스타가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일본리그를 평정하고 메이저리그 또한 완벽하게 접수한 오타니 쇼헤이의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LIST
오타니 쇼헤이는?
오타니 쇼헤이는 만화에서 나온듯한 외모와, 서양인도 비교되는 완벽한 피지컬, 우수한 인성에 완벽한 성공 스토리까지 보유한 자타공인 최고의 MLB 스타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던 야구선수는 이치로 스즈키로 통하였지만, 이제는 그 왕관을 오타니에게 물려줘도 이상하지 않을 듯 합니다.
오타니 쇼헤이 그는 현 메이저리그 최고의 스타이고, 올해 시즌을 마친 후 FA 때 모든 연봉 기록을 갈아치울 수 있는 선수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에게 열광하는 이유?
세계인이 오타니 쇼헤이에게 열광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는 현 메이저리그 어느선수도 시도하지 않고 있는 이도류 선수입니다. 투수로 매년 10승 이상을 하면서 홈런을 펑펑 터트리는 만화에서나 보던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투수와 타자를 겸하는 것은 부상 위험과 플레이 루틴 때문에 프로야구 선수들이 시도하지 않는 출전 패턴입니다. 하지만 오타니는 이 어려운 것을 해내고 있는 것이죠.
현재 오타니 쇼헤이의 피지컬을 보면 농구선수를 연상하게 하는 큰 키와 비율, 근육질로 다져진 몸매입니다.
하지만 오타니도 유년시절에는 왜소하고 작은 아이였다고 하죠. 고등학교 때 몸무게는 고작 65kg였다고 합니다. 그는 벌크업을 하기 위해 노력했고 고3 때 85kg까지 체중을 늘렸습니다. 체중을 늘린 이유는 강속구를 던지위한 근육 강화 때문이었다고 하는데요. 말도 안 되게 고등학교 때 이미 160km 이상을 던지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2016년에는 키 195cm에 95kg까지 키워 완벽한 피지컬을 완성하였다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살이 찌지 않고 왜소했던 소년이 스스로 성공을 다짐하며 몸을 만들어 온것입니다.
그는 현재도 하루 4500칼로리 이상의 섭취를 하며 체중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남들과 다르게 투수와 타자를 병행하여 출전하고 있으니 많이 먹고 체력보충을 하여야 하는 것은 당연할지도 모릅니다.
투수와 타자를 병행하며 투수로는 강속구와 스위퍼로 삼진을 뽑아내고, 타자로는 펑펑 홈런을 뽑아내기에 오타니 쇼헤이에게 팬들이 열광하는 부분도 있지만, 더욱 그의 성적이 빛을 발하는 이유는 그의 선천적인 노력하는 자세와 인성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그는 이미 슈퍼스타이지만 언제나 겸손하고 상대 팀과 상대 선수를 자극하지 않는 게임 플레잉을 하고 있습니다. 팬들에겐 더없이 친절하며, 국가를 위한 행동에는 누구보다 앞장서기도 합니다.
리더십은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올해 열린 WBC에서는 일본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우승을 차지 했는데, 당시 결승전 전에 라커룸에서 동료들에게 했던 오타니의 연설은 큰 울림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의 일본리그 성적
오타니 쇼헤이는 1994년생 29세입니다. 그는 고등학교 졸업 후 드래프트를 통해 니폰햄 파이터스로 입단을 하였습니다.
졸업 다시 그의 가능성을 보고 수없이 많은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러브콜이 있었지만, 아직 스스로 MLB를 도전할 수 있는 몸과 실력이 되지 않는다며 일본 프로구단 드래프트에 참여하게 된 것이죠.
당연히 그는 드래프트 1순위였고 메이저리그 선배인 다르빗슈가 뛰었던 니폰햄에 입단하게 됩니다. 등번호 역시 다르빗슈의 11번 이었다고 하네요.
오타니 쇼헤이는 입단 때 이미 엄청난 계약금을 받고 입단 했지만, 한 달 용돈 10만 원으로 생활하는 검소한 아이였다고 합니다. 어린싹 때부터 겸손하고 인성이 좋기로 평가받았다고 하네요.
메이저리그로 진출하기 전 오타니 쇼헤이의 일본리그 성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4년 11승 4패 방어율 2.61
2015년 15승 5패 방어율 2.24 (다승왕, 방어율왕,승률왕)
2016년 10승 4패 방어율 1.86. 타자로 3할 2푼 2리 22개 홈런. 리그 MVP (104게임 출전)
2016년 첫 이도류를 시도하였고 그의 천재적인 야구실력에 메이저리그가 흠뻑 반하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그리고 2017년을 마지막으로 메이저리그에 도전합니다.
오타니 쇼헤이의 MLB 성적
오타니 쇼헤이는 2018년 LA 에인절스에게 지목되어 입단하게 됩니다. 수많은 경쟁 구단이 있었지만, 블라인드 비딩의 승자는 에인절스였죠.
2018년 첫해부터 이도류로 시즌에 도전한 오타니는 첫해 홈런 22개와 3점대 방어율을 기록하면서 신인왕을 수상합니다.
첫 풀타임 시즌이었고 중간에 기복도 있었지만 무난히 시즌을 치러내며 값진 첫해 성적을 얻어냈죠.
하지만 2019년과 2020년에는 잦은 부상으로 투수로 출전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역시 이도류는 무리인가 전문가들은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2021년 시즌 9승과 46 홈런을 기록하며 메이저리그 MVP를 수상합니다.
2022년에는 15승, 방어율 2.33 타자로 타율 2할 7푼 3리에 홈런 4위 타점 7위를 마크합니다. 60 홈런 고지를 넘은 애런저지가 없었다면 그는 메이저리그 MVP 2연패를 달성했을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하지만 100년이 넘도록 세워지지 않았던 베이브루스의 기록 10승 10 홈런의 기록을 깬 만찢남이 바로 오타니 쇼헤이였으니 그의 인기가 치솟은 건 당연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2023년 현재까지 성적은 타율 3할 1푼, 30 홈런 (1위), 68타점 (1위)
투수로 7승에 3점대 초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탈삼진은 부동의 1위네요..
오타니 쇼헤이의 올해 연봉은 1년 4천만 달러입니다. 올해 후 그의 연봉이 도대체 얼마가 될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
MBL 역사상 최초의 5억 달러 계약 선수가 될 거라는 소문이 파다합니다.
뛰어난 성적을 내는 그이고, 마이크 트라웃이라는 당대의 슈퍼스타가 같은 팀에 있지만, LA 에인절스는 우승과는 거리가 먼 팀입니다. 우승에 갈증이 있는 그가 어떤 팀과 계약을 하게 될지도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오타니 쇼헤이의 자기 관리 명언
" 술, 담배, 탄산음료는 절대 안 한다. 인스턴트 음식은 독약이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가끔 달달한 음식을 즐긴다.
밤 9시는 무조건 취침시간이며 6시 기상한다. "
그의 생활 패턴입니다. 500억 원이 넘는 연봉을 받고 있지만 협찬받는 브랜드의 옷만 입고 쇼핑도 잘하지 않는다고 하니
그의 머릿속에는 야구 밖에 없다는 팬들의 말이 사실인 듯합니다.
경기가 없는 월요일에 은 집안에만 있고 독서와 음악, 영화 보기 등이 유일한 취미라 합니다. 야구만 집중하기 위해서 자동차 면허증도 따지 않았다고 하니 대단합니다. (미국에서 이동 불편함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취득)
좋은 부모님 아래서 자란 탓에 뛰어난 인성이겠구나 하여 그의 부모님을 살펴보았는데, 아들이 슈퍼스타에 거액의 몸값을 받는 선수임에도 어머니는 여전히 마트에서 일을 하고 아버지도 회사를 다닌다고 합니다.
"날마다 부족한 것이 보인다. 아직 할 일이 많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 아닌가 생각한다"
일본인이지만 존경할 수밖에 없는 선수 오타이 쇼헤이의 건승을 기원하며, 대한민국에도 이렇게 만화 같은 대형 스타가 메이저리그를 호령하는 날이 오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급여권 발급 (feat.인천공항) (1) | 2023.07.21 |
---|---|
무료스포츠중계 사이트 (이강인,손흥민,김민재,김하성,국가대표 평가전) (0) | 2023.07.16 |
새마을금고 부실지점 조회 (0) | 2023.07.08 |
주정차단속 (문자)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 (0) | 2023.06.16 |
헤드헌터. 좋은 직장으로 이직하는 방법 (1) | 2023.06.06 |